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돈까스 맛집_유미카츠 & 설빙 _팥인절미메론반반설빙 추천

by 행복파티 2025. 8. 1.

남편이 퇴직을 했다. 오래 다니던 회사인데 여러 가지 이유로 갑작스레 퇴직을 하게 되었다. 박봉이지만 선한 일을 한다는 신념 하나로 오랫동안 한 기관에서 헌신한 남편을 존경한다. 세상에 영원한 건 없는 것 같다. 시작이 있으면 끝이 있고, 또 끝이 있으면 시작이 있는 법. '가족들을 어떻게 먹여 살려야 하나' 걱정하는 모습이 얼굴에 한가득인데, 완전 J형인 남편이 퇴직이라는 갑작스러운 결정을 할 정도이면 분명 그만한 이유가 있었을 것이다. 우선은 남편이 푹 좀 쉬었으면 한다. 스트레스가 심해서 인지, 어깨 근육이 굳어서 밤에 잠도 잘 못 자고 힘들어한다. 푹 좀 쉬고 나면 또 기운이 생기겠지! 
 
우리는 퇴직기념으로 외식을 했다. 쭈구미가 먹고 싶어서 찾아갔는데 폐업을 했는지 근처를 돌아보다 유미카츠로 퇴직 디너를 골랐다.

치즈카츠정식 B(소바) 13,900원(떡볶이는 셀프서비스)

 
나와 남편은 치즈카츠정식을 시켜 먹고 우리 아이들은 유미카츠정식 A 우동을 시켜 먹었다. 유미카츠 정식 사진은 깜빡하고 안 찍어서 치즈카츠정식만 추천한다.  특이한 건 원래 떡볶이가 셀프로 모든 매장마다 있는 건지는 모르겠는데, 떡볶이도 주니 왠지 양도 많아 보이고 색깔도 예쁘고 뭔가 조금 있어 보였다.  이곳 매장은 포일동의 유미카츠였는데, 치즈카츠정식은 너무 부드럽고 맛있었다. 사실 지난 일요일에 남편이랑 둘이 내손동의 유미카츠에 다녀왔는데 한번 메뉴를 비교해 보겠다. 
 

유미카츠 10,500원 & 돈카츠쫄면 12,500원

 
음.. 유미카츠는 괜찮았으나  40대 이상의 분들에게 돈카츠쫄면은 비추이다. 한 입 먹는 순간 조미료 맛이 느껴지면서 '팔도비빔면 먹는게 낫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아마 젊은 사람들은 bhc치킨이나 마라탕등 강한 향을 좋아하니 혹시 쫄면이 입맛에 맞을지도 모르겠다. 우선 나이 드신 분들은 비추이다. 차라리 위에 치츠카츠정식 소바를 강력히 추천한다. 요즘처럼 더울 때는 딱인 것 같다. 유미카츠 돈카츠 자체는 겉은 바삭하고 안은 고기가 두툼해서 씹는 맛이 있다. 
 
저녁을 먹고 아이들의 추천으로 설빙으로 향했다. 
 

팥인절미메론반반설빙

 
난 단음식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팥인절미 빙수는 진리이다. 나이 드신 분들도 꼭 한번 드셔보시길 추천드린다. 맛이 아주 달기보다는 고소하고 달콤한 맛이라고 해야 할까? 외국에서 먹어 본 디저트 보다 K 디저트로 너무 좋은 것 같다. 메론빙수에는 큐브 모양 치즈가 들어있는데 달콤하고 메론은 아주 프레시해서 좋은 궁합이다.  초.중 아이들이 있는 한 가족이 먹기에는 가장 좋은 메뉴인듯 한다. 
 
속담인지 아닌지 모르겠지만 '넘어진 김에 쉬어간다'라는 말이 있다. 여러가지 이유로 나의 남편과 같이 넘어진 상황에 처한 많은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우리들에겐 가족이 있고, 또 주변에 에너지를 충전해 줄 소상공이 분들이 운영하는 많은 가게들도 있다. 우선 맛난 음식 먹고, 기력을 충전하면서, 쉬었다가 다시 한번 일어나 보기를 !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커피 그라인더 추천(위즈엘) & 찌거기 활용  (73) 2025.08.03
좀비딸 후기 및 추천  (49) 2025.08.01
삼계탕 레시피  (74) 2025.07.29
키 크는 영양제 추천 및 비교  (44) 2025.07.26
탄산수 추천 - THE VICTORIA lemon  (53) 2025.07.24